로스트 아크 탐구(문제점) 7가지.



스토리를 진행해야 열리는 길인데.
스토리진행 안할시 지도에 그냥 길로 표시되있어서.
낚시당한다.
+ 기본이 안되있음.




모션

노파인데
힘들어서 몸을 치는데 존나 파워풀하다.
20대인줄..
+기본부족






RPG의 가장큰 문제점인데.
탈것을 탓을때 속도감이 없음.
그래서 걷게됨.
여전히 RPG의 문제점하나 못고치고있음.
+기본







굉장히 이상한 포즈.
저런 자세로 있는게 더 힘들겠다...병신아...
측면에보면 굴복이 심한게 보이지?
아래허리는 뒤로빼고 가슴은 앞으로 뺀자세.
전형적  RPG 자세이긴한데 과하다.
+기본










발묻힘.
아니...저걸 왜 굳이 따로 만든건지 이해도 안되 뿐더러....
거의 발목까지 묻힘.
+기본









병신같은 뷰포인트.
첫번째 사진보면 어딜 뷰포인트로 잡아줄꺼 같냐?
바로 앞 절벽이지.
그런데 씨,발.....
뜬금없이 앵글이 뒤로간다.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+기본









모든 보스몹은 기본적으로
상태이상 내성이다.
RPG의 고질적 문제점 그대로.
가지고있다.
+기본








전투래벨 따로.
아이템레벨따로.
간혹 게임에서 저런 병신 같은 구조를 채용하던데...
존나 이상한 방식이다. 무기랩은 180인데.
캐릭터는 40랩임 띠용~?
+병신.







7년 개발했는거 치고는.

평범한 RPG 이하의 수준.

레이드가 재미있다고하는데.....기대 1도안됨.
그냥 어디에서나 할수있는 RPG 같음.

일단 40찍고 레이드 해보고....
생각해봐야 할꺼 같긴한데...
진짜 기대안됨.






블리즈컨이랑 로스트아크하면서 느끼는건데.

사람들이랑 개발자들 뇌속에.
모바일=게임의 마지막 수단.
RPG=WOW 처럼+어드벤쳐 게임처럼

같은 부분이 머리속에 박혀있는거 같다.

문제는 그걸 의심조차도 안함.

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[만화] 악의 꽃 - 작가는 무엇을 말하고 싶었던 걸까?

네이버 카페 현업게임기획자 (게기모)의 최악의 상황.

일상지식? 전기제품의 볼트V , 와트W , 암페어 A 간단 설명